캐나다포스트 택배EMS 분실됐다면? 환불 배상받는 방법!
인터넷 상에서 캐나다 포스트가 느리고 불안전한 서비스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반면, 이런 문제들에 대한 배상 시스템도 잘 갖추어져있습니다.
오늘은 택배가 분실되었을 시, 환불 배상받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배송에 문제가 있을시 배상을 받을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YES 입니다.
캐나다포스트를 통해 택배를 붙일 때, 모든 배송에는 $100불의 보험금이 적용됩니다.
예를들어서, 만약 물건을 분실했다면,
$100(분실된 물건값 적용 보험비) + 순수배송비를 합친 가격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배송보낸 물건이 $200불 짜리라고 하고.
배송비에 $20불이 들었다고 가정합시다.
그 물건을 배송도중에 분실했을 시, Canada Post에서는 총 $120불까지 보상을 해줘요.
보상은 어떻게 받나요?
인터넷으로 간단히 보상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포스트 웹페이지에 있는 Contact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되는데요.
https://www.canadapost.ca/web/en/pages/support/default.page#panel2-3
다음 링크의 하단페이지에 보시면 다양한 연락 수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에 따라서 연락을 보내시면 됩니다.
실제로 저는 Online 탭을 통해 문자메시지를 작성해서 항의를 했습니다.
보상 요청을 할 때 중요한 것
보상요청을 할때는, 받는 사람의 집주소/전화번호/이메일을 물어봅니다.
이것은 상대방으로부터 확인을 하기 위함인데요
저의 경우는 eBay를 통해 만난 손님이라 이메일 주소를 건내주었습니다.
반드시 이 '받는이'의 협조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보통 2-3주 안에 체크가 날아옵니다
이 프로세스가 지나면
캐나다 포스트 측에서 체크를 보내올 겁니다.
저는 총 받는데까지 3주정도의 시간이 걸렸네요.
캐나다 포스트 쪽의 실수가 아니더라도 책임지고 보상해줍니다
제 경험담을 조금 더 이야기 하자면,
Ebay로 받은 주문을 보냈는데 한달이 지나도 도착하지 않아 컴플레인이 들어왔습니다.
주문자는 미국에 동부에 사는 분이셨는데요,
트랙킹 넘버를 통해 추적을 해보니, 미국까지는 잘 도착했지만
현지에서 그대로 보류되어버린 모양이었습니다.
저는 주문자에게 코로나 사태로 인해 배달이 늦어질 수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함께 1주를 더 기다렸는데도
물건은 도착하지 않았고
참다못한 주문자가 현지 우체국에 전화를 걸어 물건이 분실되었음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엄밀히 따지자면 이번 사건의 실수는 캐나다 포스트 측에 있지는 않았던 것입니다.
미국측의 우체국 쪽에서 발생한 문제였죠.
그렇지만 제 입장에서는 항의할 때가 마땅히 없어서 캐나타 포스트 쪽에 연락을 취했음에도
곧바로 해결해 주었더군요.
물건은 $240불짜리 고가의 제품이었지만
그래도 배송비까지 $120불까지 돌려받을 수 있었으니 불행중 다행이라고 생각되네요.
캐나다포스트에서 물건을 분실하게 되도
무책임하게 대응한다는 경험담이나 뉴스기사를 찾아보는 것은 쉬운데요,
처음부터 기대를 안하고 있어서 그럴까요,
불행중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정리하자면,
캐나다 포스트 측의 실수가 아니더라도 그쪽에 항의하면 보상을 해준다
보상금은 $100 + 배송비
소요시간은 대략 2-3주 정도 걸리며
인터넷을 통해 전화나 문자를 보내어 컴플레인을 할 수 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찐 캐나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디오 게임 콘솔] PS4,PS5,XBOX 유료게임 풀버전 공짜로 하는 방법 (2) | 2021.01.24 |
---|---|
내가 경험했던 DHL 택배 해외배송 실수들 (2) | 2021.01.22 |
DHL 배송 분실 문제가 있을시 어떻게 할까요? 환불받은 경험담 (0) | 2021.01.21 |
추운 캐나다겨울, 코로나로 방전된 자동차 배터리 충전하기 (4) | 2021.01.20 |
[Canada Post] 캐나다포스트 택배 배송전에 꼭 알아둬야할 2021년 업데이트 (4) | 2021.0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