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 캐나다 생활정보

Uber Eats 우버잇츠 드라이버 처음할때 반드시 필독사항. 안읽으면 후회합니다.

by Nison 2021. 2. 24.

 

요즘 우버 드라이버를 많이들 하십니다. 

처음 시작하실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 실수를 하면, 결국 계정을 또 새로 만들어야 되거든요.

그런데 한 사람이 두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계정이 정지 먹었거든요.

 

 

참고로 "우버 드라이버"를 하실 분들은 이 글을 참고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우버 잇츠 드라이버'만' 하실 분, 즉 음식물 배달기사만 하실 분들은 꼭 읽어주세요.

 

 

 

'우버 드라이버'와 '우버 잇츠 드라이버'의 차이점

캐나다 우버 드라이버는 택시처럼 승객을 태우고 원하는 곳까지 운전해주는 일입니다.

캐나다 우버잇츠 드라이버(Uber Eats Driver)는 식당에서 음식 배달만 하는 일이죠.

 

우버 드라이버는 음식 배달도 겸업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게 수익이 가장 좋겠지요?

또한 '우버 드라이버'와 '우버 잇츠 드라이버'는 동일한 앱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차이점이 있어서요.

 

만약 여러가지 이유로 우버 잇츠 드라이버'만'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거리 운전을 꺼리시거나, 모르는 사람을 차에 태우고 싶지 않다거나, 운전에 자신이 없어서 배달 서비스만 하시고 싶으신 분.

그리고 개인 일상생활에는 지장은 없지만, 모르는 사람을 태우고 기사 역할을 하기에는 차량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우버 드라이버를 할 수 없습니다.

손님을 태울 때, 문제 있는 차량에 태워서는 안 되겠지요?

 

 

따라서 우버 드라이버를 하시려면 카센터에서 자동차 성능 검사를 받고, 합격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때 시간도 많이 들고, 돈도 80불 정도 드는데요.

그렇지만, 승객을 태우지 않은 우버 잇츠 드라이버는 차량 검사를 할 필요가 없지요.

 

 

즉,

부담 없는 운행을 원하시는 분,

차량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우버 잇츠 드라이버'로 신청을 해야겠지요?

* 우버 드라이버와 우버잇츠 드라이버를 겸임하실 분들은 이 글을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캐나다 우버잇츠 드라이버를 가입할 때 주의할 점

위에서 언급했듯, 우버 잇츠 드라이버와 일반 우버 드라이버는 차이가 있는데 반해

둘 다 동일하게 Uber Driver라는 앱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 앱을 통해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일반 우버 드라이버"로 절차가 진행이 되어요.

즉, "자동차 성능 검사"를 요구받게 됩니다.

 

따라서, 우버 잇츠 드라이버"만"를 하실 분들은 절대로 Uber Driver 앱을 통해 회원 가입하시면 안 됩니다..

이런 경우 결국, 재가입 신청을 해야 하고 어카운트가 두 개가 생기거든요.

(어카운트 두개가 생길 시, 당장은 문제없지만 차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정보가 서로 얽혀서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 우버 드라이버가 급증하자 보안의 문제에 더 엄격해졌습니다)

 

 

 

그럼 우버 잇츠 드라이버만 하려면 어디서 회원가입을 해야 할까요?

https://www.uber.com/a/signup/drive/deliver/

바로 이 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여기 가시면 아저씨가 배달물을 들고 있는 사진이 보이실 거예요.

텍스트로는 우버 잇츠 전용 페이지라고 써져있지 않지만, 저는 여기서 해서 문제없이 진행되었어요.

 

위의 링크를 타고 회원가입을 하실 때는 말 그대로 회원가입만 해주세요.

그 이후에는 핸드폰 앱으로 로그인하셔서 나머지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저는 이런 사전 정보가 없어서 계정 두 개를 가진 채로 1년 정도 우버 잇츠를 해보았었는데요.

새해가 되면, 우버 측에서 정보 갱신을 요구해옵니다. 이때 문제가 생겨서, 계정이 사용금지가 되었어요.

 

UberEats Driver 우버 잇츠 드라이버 하실 분들은 꼭 참고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