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 캐나다 생활정보

해외에서 한국 음반 구입 방법, 좋은 팁

by Nison 2021. 2. 11.

 

얼마 전에 아이즈원 ONEIRIC THEATER 콘서트 블루레이와 키트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지난주에 도착했는데요.

이번 주말에 감상할 거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두근거립니다.

기념으로 해외에서 한국 음반 구매방법에 대해 나눠보겠습니다.

 

 

어디서 구매할까?

딱 두군데 추천합니다.

알라딘, 신나라를 추천하는데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알라딘은 저렴한 배송비

알라딘, 신나라 두 곳 다 배송업체를 DHL을 사용하는데요,

알라딘이 $10-15불 정도 더 가격이 저렴합니다.

 

이유는 요즘엔 음반 구매하면 포스터가 오잖아요?

그 지관통이 따로 배송되어와요.

따라서 포스터가 구겨질 가능성이 좀 있습니다.

 

대신 알라딘에서는 도서를 취급하기 때문에,

화보집이나, 잡지같은 것들이 많이 있고요.

또한 쿠폰이 자주있기 때문에 그런 것도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습니다.

 

따라서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알라딘을 추천합니다.

 

 

신나라는 물품이 아주 안전하게 옴

원래 신나라도 배송비가 알라딘과 비슷했어요.

사실 저는 신나라를 더 선호했었는데요,

작년쯤부터 신나라 배송비가 좀 비싸졌더라고요.

 

대신 신나라만의 장점이 있는데요.

포스터 지관통과 음반이 거대한 상자안에 모두가 담겨서 보내져 옵니다.

따라서 물품이 훼손되는 일이 거의 없고요. 아주 만족스러운데요.

대신 상자의 부피가 크기 때문에 배송비가 알라딘보다 10-15불 정도 더 드네요.

 

한 가지 더 장점이 있는데,

바로 물품을 포장하는 분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는 거예요.

예를 들어,

"김민주 포스터 부탁드려요. 안유진 포스터 부탁드립니다"라고 메시지를 남기면,

보통 거기에 맞춰서 해줍니다.

(물론 제 경험일 뿐 100% 메시지를 다 들어줄지는 모르겠네요).

 

 

Ktown4U 는 비추합니다

해외분들 중에 여기서 구매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고요.

아마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캐나다 토론토에 거주하는 저로서는 배송비가 엄청 비싸게 들더라고요.

이곳 역시 DHL을 사용하는데 배송비가 알라딘, 신나라보다 더 많이 나갑니다. 이상하죠?

저는 여기를 비추천하지만,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중요! 한국어 페이지에서 구매할 것

보통 알라딘 신나라를 비롯해서, 대부분 온라인 쇼핑몰들은 영어권 이용자를 위한 global 페이지가 따로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어 페이지와 글로벌 페이지의 가격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글로벌이 더 비쌉니다

동일한 제품임에도 글로벌 가격이 한국어 페이지보다 두배 가량 비싼 경우도 있었어요.

 

그러니 무조건 한국어 페이지에서, 결제도 한국어로 하도록 하세요.

 

 

결제는 해외 신용카드로 가능

마스터 카드, 비자카드 다 가능합니다.

또한 한국 핸드폰 인증 같은 거 필요 없으니까 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대신 페이팔은 안되더라고요.

 

 

 

10만 원짜리 음반을 구매하면 실제로 얼마 정도 낼까

저는 이번에 아이즈원 콘서트 블루레이, 키트를 구매했고.

잡지는 구매 안 하는 주의인데, 이번에 원영이가 너무 이쁘게 나와서 충동적으로 화보집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쿠폰 써서 8천 원 정도에 구매했어요.

 

알라딘에서 구매했을 시,

총 108,000원짜리를 배송비까지 합쳐서.

 

135,140원이 나왔습니다.

대충 배송료가 25,000원 정도인 거죠.

(만약 신나라에서 구매했다면 대충 배송비가 40,000원대 나왔을 거 같네요. 대신 포스터가 안전하게 옵니다)

 

여기에 관세가 더 붙게 되는데요.

관세가 $35불 나왔습니다.

네, 배송비보다 더 나왔네요.

 

지금까지가 총 지불된 비용입니다.

 

EMS와는 달리 DHL이라서 아주 빨리 도착합니다. 보통 4-7일 안에 도착하네요.

 

마치며

사실 포스터 퀄리티 때문에 신나라에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품절되는 바람에 알라딘에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알라딘에서 온다고 해서, 무조건 포스터가 구겨지는 거는 아닙니다. 한 반반인 거 같아요.

이번에 온 포스터는 아주 만족스러운 퀄리티로 왔네요.

 

배송 퀄리티에 민감하신 분들은 신나라 무조건 추천해드리고요,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고 싶은 분들은 알라딘을 추천합니다.

 

요즘 트로트 열풍이라서

부모님께 김호중, 임영웅 앨범도 구매해드렸는데요

트로트 가수들도 포토카드랑 포스터랑 다 같이 오더라고요.

 

혹시라도 구매하시는 분들은 정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혹시 DHL에서 배송시 문제가 생기면, 컴플레인을 제시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와 관련된 포스팅도 확인해주세요. DHL 에서 환불받는 방법: canadanison.tistory.com/5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